MCT오일, 몸에 좋은 지방으로 살 빼는 법

최근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유행하면서 MCT오일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좋은 지방의 대표 주자인 MCT오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MCT오일은 몸에 좋은 지방?

우리는 언제나 다이어트하면 지방을 먹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말은 틀렸습니다. 지방을 아예 안 먹어야 하는 게 아니라 좋은 지방을 골라 먹는 게 중요합니다. 그 중 MCT오일은 방탄커피의 인기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MCT는 중쇄지방산을 뜻하는 Medium-Chain Triglycerides의 약자로 코코넛 오일 등에서 나오는 지방입니다. 중쇄지방산은 다른 지방보다 빠르게 분해되어 체내에 흡수되고 에너지로 전환되어 사용됩니다. 이 때 케톤이란 물질이 생성되는데 케톤은 쉽게 말하면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적다는 얘기입니다.


MCT오일을 먹으면 살이 빠진다?

MCT오일에 대해 알고 계신 분들, 혹은 알아보기 위해 블로그에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다이어트를 하고 계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정말 MCT오일을 먹으면 살이 빠질까요?


좋은 지방으로서 MCT오일의 역할

다른 지방들과의 차이점도 있겠지만 우선 좋은 지방으로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할 때 버터와 MCT오일이 들어간 방탄커피를 먹는 이유는 포만감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아침을 과일과 샐러드 등 탄수화물 위주로 먹었을 때보다 방탄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게 점심때까지 배고픔을 참는데 훨씬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평소 식사를 할 때 지방이 풍부한 삼겹살 같은 음식을 먹는 게 포만감 유지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MCT오일만이 갖고 있는 장점

MCT오일이 다른 지방보다 좋은 이유는 위에서 설명했듯 빠르게 분해되기 때문입니다. 에너지로 사용될 수 있어 칼로리 감소, 지방 감소 등의 효과가 있고 추가적으로 뇌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